효양도서관 4층에서 노트북으로 강의 들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저도 매일은 못가지만 , 가끔 노트북 들고 가서 어차피 강의만 듣는거라서 이어폰 꽂고 4층이 넓어서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날도 4층에서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 와이파이가 평소와는 다르게 너무 안잡혀서..
사서?선생님께(호칭을 몰라서..) 여쭤봤습니다.
선생님께서.. 진짜 해결해 주시려고 엄청 왔다갔다 노력하시길래.. 오히려 더 죄송해서
제가 사무실에 가서 물어보겠다고 하고 내려갔습니다
뭐 설치해야 한다던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런다고 했더니 , 올라가 계시면 봐드린다고 해서 다시 올라갔습니다.
결론은 저한테 말씀하신 분 중에 한분도 올라오신 것 못봤네요.
그리고 사서 선생님 말구 다른분께서 핸드폰 와이파이가 잡히니 , 그렇다면 노트북이 문제라고 노트북 문제는 어떻게 해줄 수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 후에 사서선생님이 또 4층에서 노트북 쓰는 분들께 와이파이 잡히는지 물어보시려 일일이 다 다니셨고,
다른 분들도 그 시간대에 와이파이가 노트북으로 잡히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사서 선생님께 오히려 제가 더 죄송해서 그냥 1층 노트북실 가보고 거기도 안되면 정말 컴퓨터 고장이니 집에 가서 듣겠다고 감사하다 하고 내려갔습니다.
1층 노트북실에서 제 노트북은 이상없이 와이파이가 아주 잘 잡혔고,
결과적으로 제 노트북이 고장난게 아니고 ,
와이파이 신호 문제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공부하시는 분들께 왔다갔다 소란을 피운건 아닐까 참으로 죄송합니다.
1. 4층 선생님께서 너무 본인 일처럼 해결해주시려고 더운날씨에..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3층 사무실에 따로 계신 직원분들은.. 어떤 분들이신가요? 왜 4층가 있으면 봐주신다 해놓고 안오신건지....;;
3. 효양도서관 4층 와이파이 신호좀 신경 써주세요. (핸드폰 와이파이와 , 노트북 와이파이 신호 잡히는 것은 별개로 압니다. 왜냐면 현재 집에서도 폰은 와이파이가 안잡히고 노트북은 잡혀서 쓰고 있거든요...잘못된 정보면 바로 잡아주십시오.)
4. 그리고 콘센트 있는 자리가 드뭅니다. 물론 책 읽는 공간이긴 하오나 , 책 읽는 자리는 가운데에 있고 보통 창가로 삥 둘러서는 자습하시는 분들 강의 듣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2층에 북카페 공사하시며 노고가 많으십니다만.. 정말 절실하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사소한 것도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콘센트... 멀티탭이 많은 값이 나가진 않은걸로 압니다... 다들 콘센트 자리 잡으려고 하시는 것 보면 저처럼 다들 콘센트 자리가 1등석 같습니다만.
올릴까 말까 망설였지만 , 다른 분들 글 읽어봐도 와이파이 문제가 몇몇분들도 있으셨던 것 같아서 경험담 올립니다.
저도 일할땐 정말 그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무리한 민원이 아니면 , 한번 그 상황도 좀 봐주시고 들어주시는 척이라도 하시면 좋겠습니다..
사무실에서.. 앉아서 전화로만 주문 하지 마시고요..
감정 배제하고 쓰려고 많이 수정했으나 ,
혹시라도 기분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구..
어차피 다 cctv 녹화 되어 있으니 제가 그 당시에는 웃으며 이야기하고 그런것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며칠 지난 뒤 감정을 누르고 쓰려고 했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객관적인 한 시민으로써의 건의사항이라고 읽어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