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참여자게시판

시립

소음 시정해주세요

2018-10-17조회 269

작성자
김**
이메일
오늘 저녁 7~9시 정도에 시립도서관 열람실 복도에 분류수거 쓰레기통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녹색 모자를 쓰시고, 청소하시는 아저씨 한 분이 캔을 모아놓은 쓰레기통에서 집게로 캔을 하나 하나 집어들어 맨 바닥에 있는 다른 빈 비빌봉투에 넣는 과정에서 큰 소음이 지속적으로 장시간에 걸쳐 발생되고 있어서 시정을 요청합니다.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챙 .....
끊이지 않고 계속하여 주기적인 소음이 15분 (실제 시간을 확인했습니다) 동안 났고, 이어폰을 꽂고 열람실 안에서 공부하고 있던 저한테 고스란히 들렸습니다.
아마도 그 시간쯤에 열람실에 100여명 정도가 있었을 것인데, .....아주 큰 소리는 아닐수 있으나, 방해가 되기 충분하고도...정말 참기 힘들 정도로, 듣기 싫은 규칙적이고 긴 시간동안, 신경쓰이는 소리였습니다.
오늘이 처음이 아니고, 주기적으로 빈 캔을 수거해가시고 있는데, 그 때마다 소리가 정말 신경쓰입니다.
어이없게도 청소하시는 분 머리위로 '정숙'이라는 푯말이 있고, 복도에서도 공부하는 분도 여럿이 있었는데요..
그 분은 청소를 열심히 하시고 있는것인데, 소리가 너무 방해가  되니, 대안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그 분이 가신 후로 쓰레기통을 확인해보니, 빈 비닐만 남아있더군요, 다른쓰레기랑 혼합되어 있어서, 분류하느라 골라낸 것이 아니었던 거고, 그냥 수거방법만 개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옆에 빈 비닐봉투를 맨 바닥에 놓고 캔 하나하나 집어서 소리를 내며 옮기지 마시고,  그냥 쓰레기통 안에 있는 비닐봉투를 통째 들어내고 빈 비닐봉투를 다시 끼워넣으면 조용하고 쉽게 일이 끝날 것 같습니다.  혹시 분류를 해야하는 날은, 열람실이 없는 조용한 곳에 가서 분류하시면 좋겠습니다.
항시 깨끗하게 주위환경을 청소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이런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다른 방법을 찾으셔서, 많은 사람이 공부하는데, 불필요한 소음으로부터의 고통을 줄여주시기바랍니다.
어려운 일이 아니니, 빠른 시일내에 방법을 찾아 교육해주시고, 시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그 분은 이러한 사실을 몰랐다고하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1

소음시정

2018-10-27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앞으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제안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644-435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