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참여자게시판

시립

이천시립도서관에 제안합니다.

2019-07-07조회 627

작성자
권**
이메일

안녕하세요. 도서관 이용자입니다.
현재 이천시립도서관의 흡연구역은 도서관 건물 입구 (정면)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건물 입구 (정면) 좌측 벤치는 금연구역입니다. 이 벤치에 앉아 통화를 하는데 금역구역이라는 말이 무색합니다.
이 자리는 좌측 금연구역과 불과 4 m 차이도 나지 않습니다. 
바람의 영향이 없어도 두 세명의 흡연자가 동시에 흡연을 하게 되면 담배를 공유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랫동안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도서관에 들어설 때 처음 맞게 되는 이미지가 담배냄새인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그것은 현재도 마찬가지이며,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것이 더 안타깝습니다.

현행법상 공공기관은 전면적으로 금연구역을 지정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우는 것이 휴식을 취하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그것 또한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어린이, 청소년 및 비흡연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흡연구역 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도서관 건물 바로 옆에 있는 흡연구역을
도서관 건물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주차장 자리로 이동하거나 (향교뒤쪽 방향에 있는 주차장)
또는 도서관 뒷편 체육시설이 있는 곳으로 흡연구역을 이동하여 흡연구역을 통합할 것을 제안 합니다.
도서관을 들어갈 때, 담배냄새가 아닌 아름다운 우리 음악이 흘러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1

흡연구역

2019-07-16 

작성자
시립도서관
이메일
안녕하세요. 이천시립도서관입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시립도서관 이용에 많은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흡연구역 이동은 현재 어려움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향후 금연구역 재정비 및 흡연구역 재지정은 예산확보와 구조적인 문제해결방안을
찾는 등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도서관을 생각하시는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031-644-435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