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통합도서관

검색 열고 닫기

검색

검색

참여자게시판

시립

시립도서관

2019-05-17조회 578

작성자
이**
이메일

안녕하세요 시립도서관이용자입니다
 예전엔 아침에는 그래도 시원했는데 요즘엔 날이 더워지며 아침까지도 3층열람실이 밖에보다 덥습니다. 너무 더워 확인해보니 아침 8시경에 이미  도서관내에 온도계가 27도이더라구요. 전날에도 열람실에 하도 사람들이 답답해서 안들어오고 덥다보니 어떤분이 얘기하고나서야 에어컨 처음틀어주셨는데, 실내온도가 몇도가 되야 알아서 틀어주시나요? 확인은 하시는지 의문입니다. 누군가 이야기를해야 개선이 된다는게 공공시설관리가 잘이루어지고있지 않는것 같아 글올립니다. 1층이나 2층과달리 가려주는것없이 창문에서 들어오는 많은 빛과 많은 사람들로인해 3층열람실은 다른곳보다 더 덥습니다. 고려하여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1

열람실 냉방

2019-05-23 

작성자
시립도서관
이메일
안녕하세요. 이천시립도서관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시립도서관은 <공공기관 에너지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 제14조(적정실내온도 준수 등) 에
 따라 공공기관 실내 냉방온도를 평균 28도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학교, 도서관 등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은 2도 범위 이내에서 완화하여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정부 시책이오니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가올 무더위 속에  의류 등을 활용하여 개인 체온조절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좀 더 세심한 관리로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최선을 다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시립도서관( 644-4351~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 최대 한글 66자, 영문 200자까지 입력 가능 합니다.